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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강국인 우리나라는 인터넷으로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직접가지 않고도 인터넷 포털사이트 정부 24에서 비회원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 시 발급비용이 400원이지만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 시 무료인데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정부 24 접속
일상생활에서 주민등록 등본은 다양하게 쓰입니다. 인터넷 뱅킹신청이나 가상화폐거래, 주식거래, 부동산거래등 경우에 따라 필요할 경우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도 컴퓨터로 직접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먼저 포털사이트 아무 곳에서 정부 24 검색해서 들어가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무료 발급받기
보통 인터넷 서류발급은 회원으로 가입해서 로그인 후 진행되는데 주민등록등본발급은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 24에 접속하고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하기에서 비회원신청하기 클릭하면 개인 정보입력창이 나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하면 먼저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체크 두 번 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알림 수신은 비동의로 그대로 두며 입력확인칸에 보이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 누르면 비회원 발급이 활성화됩니다. 비회원로그인이 되면 나머지 순서대로 진행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기타 사항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직접 발급받을 경우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서 등 인증서와 프린트기기가 있어야 합니다. 프린트기기가 없을 경우 pdf파일로 다운로드하여도 됩니다. 정부 24에서 각종 발급받는 서류는 직접 출력과 파일 다운로드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